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을 겁나게 좋아하는 30대.. 중반 나라라고해요. 

롤 시작한지 4년만에 골드를 달았으나, 올해 다시 실버에게 돗자리 깔고 살고 있는 롤 감성 플레이어 에요 ㅠ.ㅠ


최근 롤 챔피언스 코리아 정규리그가 완료되고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있죠.
많은 분들이 좋아라 하는 SKT이 사상 처음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10팀 중 7위..
불행 중 다행으로 롤드컵 진출을 위한 플레이오프에는 진출하게 되었죠.

본 포스팅에서는 
- 롤 챔피언스 코리아, 롤 챌린저스 코리아 진행결과
- 롤 챔피언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롤 일정
- 롤드컵 일정
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먼저 롤 챔피언스 코리아, 그리고 롤 챌린저스 코리아 진행 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각 리그는 아래와 같은 팀이 우승을 위해 열심히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 www.leagueoflegends.co.kr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챔피언스 코리아는 SK Telecom T1, Afreeca Freecs, KT Rolster, BBQ Olivers, KingZone DragonX, Hanwha Life ESports, JinAir Green Wings, GenG ESports, GRIFFIN, MVP 총 10개 팀의 경쟁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KT, 그리핀, 킹존은 플레이오프 직행, Gen.G와 아프리카는 와일드카드전 그리고 MVP와 bbq는 강등전으로 떨어졌습니다.

# 네이버 스포츠 ESports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챌린저스 코리아는 Damwon Gaming, Winners, Team BattleComics, KONGDOO Monster, ES Sharks, GC Busan Rising Star, RGA, APK prince 총 8개 팀의 경쟁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현재 순위는


# challengers.afreecatv.com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챌린저스 코리아의 경우 월, 목, 금 3일간 경기가 진행되며, 정규리그 종료일정은 2018.08.27일 입니다. 플레이오픈까지 진행이 완료되면 우승 준우승 두팀이 챔피언스 코리아 강등전에 내려온 BBQ와 MVP와의 경기를 통해 승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현재 롤 챔피언스 코리아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그리핀의 경우 2018 롤챔피언스 섬머에 첫 진출한 팀이라는 것이 매우 충격적이죠.


그럼 다음으로 롤 챔피언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일정입니다.



# OGN 방송 내용 캡처 이미지


와일드 카드전 : 2018년 08.12 일요일 : Gen.G vs 아프리카

플레이오프1R : 2018년 08.15 수요일 : 킹존 VS 와일드 카드전 승리팀

플레이오프2R : 2018년 08.18 토요일 : 그리핀 VS 플레이오프1R 승리팀

결승전 : 2018년 09.08 토요일 : KT VS 플레이오프2R 승리팀


결승전 일정이 좀 이상하죠?

바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일정과 겹치기 때문이에요.

요즘 롤 선수들이 정말 혹사 당한다는 기분이 많이 드는데요. 그래도 Faker 선수의 국가대표가 된다는데에 책임감이 들고 정말 기쁘다고 햇던 말이 생각납니다.

결승전에 출전하는 KT의 SCore 선수 역시 국가대표 정글러로써 영향을 받고 있죠.


그럼 자카르타-팔렘방 아이안 게임 롤 일정을 알아볼까요?

지난 아시안게임 지역예선에서 중국과 대만과의 순위결정전까지 진행 후 대한민국이 1위로 본선에 진출하였죠.

현재 아시안게임 롤 본선 (예선) 일정은 2018-08-27 ~ 2018-08-29 (3일간)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중계는 SBS에서 진행한다고 하네요. SBS?? 설마.. OGN은 방송 안하나... ㅠ.ㅠ

아마도 이현우 해설위원은 아프리카 방송으로 하지 않을까요? ㅠ.ㅠ 제발 해주세요.. SBS에서 하면 누가 롤을 중계하나요.... 해본 사람이 없을낀디.

그래도 롤드컵처럼 상위 팀이 진출하는것이 아닌 국가 대항전이라는 더 큰 의미의 재미를 주지 않을까 싶어요. 대한민국 롤 대표팀 화이팅!


마지막으로 롤드컵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롤드컵은 우리나라에서  단독 개최하는거 아시죠????

저는 성남에 살고 있어서 이번에 서울 예선 경기와 인천 결승전 꼭 가보려구요. 티켓팅에 성공했음 좋겠는디 ㅠ.ㅠ



# www.leagueoflegends.co.kr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이번 롤드컵은 서울/부산/광주/인천에서 차례대로 개최됩니다.

- 10월01일부터 플레이-인 스테이지 / 서울이 개최되어 본선 진출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10월10일부터는 부산에서 본격적인 본선 레이스가 시작됩니다. 아직 롤드컵 진출팀이 결정되지 않아 조추점이 이루어 지지 않았지만, 한국의 3팀은 모두 무난하게 8강진출을 할 것이라 생각되죠. ㅋㅋ 그래도 부담갖지 말고 열심히 해주세요.

- 10월 20일에는 8강전이 마찬가지로 부산에서 진행됩니다.

- 10월 27일에는 광주에서 준결승이 진행됩니다.

- 11월 03일에는 드디어! 대망의 2018 롤드컵 패권을 결정할 결승전이 인천에서 진행됩니다.

일년간 기대한 많은 국가 대포팀들의 선전과 공정한 진행 그리고 볼거리가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당장 내일부터 Gen.G vs 아프리카 간 롤챔스 플레이오프부터 시작됩니다.

롤을 좋아하는 팬분들은 11월까지 풍성한 롤 방송을 즐길 수 있겠네요.!

대한민국의 선전을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